찬미예수님, 교구 사회복음화국입니다.
지난 24년 11월, 이천 그린도어 수녀님으로부터 전화 한통을 받았습니다.
긴급하게 치료비가 필요한 가정이 있는데 지원이 가능한지 문의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에 사회복음화국에서 하고 있는 '긴급치료비 지원사업'을 안내드렸고
태국 이민자 두 가정을 신청하시고 지원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그린도어에서 두 가정의 근황을 알리는 메일을 보내주셨기에
반가운 마음으로 공유합니다!! ^^
------------(아래 메일 내용 전문)------------------
+ 기쁨과 평화
안녕하세요, 이천 그린도어의 필리아 수녀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난 연말에 도와주셨던 아기와 뇌출혈로 도움요청한 태국여성의 소식 나누고 싶어메일보내드립니다.
우선 태국여성 나** 님은 지난 1월에 무사히 태국으로 돌아가 현재는 가족들의 보살핌 속에서 재활치료를 잘 받고 계십니다. 이제 지팡이 없이도 (조금 어색하지만) 꽤 잘 다닙니다.
미숙아로 태어났던 아기의 가족은 앞으로의 발달상황도 관찰해야하고 병원도 자주 다닐 것 같아 지난 1월 모두 태국으로 돌아갔습니다. 1.3kg으로 태어났던 아기는 이제 토실토실해져서 위의 두 오빠들이 들지 못할 정도라고 합니다.(엄마가 정리 후 감사하다며 보내준 사진도 함께 보내드립니다.)
그 시기에 급하게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큰 도움주심에 감사해 아기의 건강한 모습을 나누고 싶어 메일 드립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일상의 여정을 기쁨으로 보내시길 빕니다.
Sr. Philia 드림
---------------------------------------------------------------------------------------------
## 긴급치료비 지원사업 ##
: 긴급하게 치료비가 필요한 환자가 있을 경우 사회복음화국으로 신청하시면 심사를 거쳐 치료비의 일부를 지원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홈페이지 링크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