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위원회

소개

생명위원회는 인류의 구원을 위하여 생명을 내어주신 예수님의 “성체성사의 정신”과 故 김남수 안젤로 주교님의 “생명사랑”정신을 받들어 생명을 경시하는 죽음의 문화에 맞서 하느님 생명이 넘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모든 인간은 하느님의 모상대로 창조되어졌기에 존재 자체로 존엄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지상의 평화 55항). 따라서 어떤 형태의 불의나 폭력 그리고 생명을 위협하는 요소로부터 생명을 지키고 보존해야 하는 것은 교회의 사명입니다. 피부색이나 종족이 다르다는 이유로 차별받고 온갖 불법적이고 불의한 행위 때문에 인간의 존엄성이 손상되는 것은 창조주의 영예를 극도로 모욕하는 것입니다 (사목헌장 27항 참조). 생명위원회는 인간의 존엄성과 숭고한 인권 그리고 생명을 지키는 교회가 되기 위해 ‘더불어’ ‘함께’ 살기 위한 나눔의 운동과, 공동선의 실현을 위해 자신을 내어 놓는 희생 운동을 전개합니다. 생명위원회는 임신부터 자연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명을 수호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생명을 보호하고 증진하지 않고서는 진정한 평화가 있을 수 없습니다.” (생명의 복음 101항)

주요사업

- 생명나눔 사업(헌혈 및 장기기증 캠페인)
- 희망나눔 사업 (미혼모, 한부모, 입양가정, 다자녀 가정 및 희귀난치병 치료비 지원)
- 사랑나눔 사업 (아프리카 제3세계 지원)
- 기도교육 사업 (생명수호미사 및 생명학교 운영)

후원계좌

신협 131-002-039863 천주교수원교구
농협 377-01-053886 (재)천주교수원교구유지재단

  • 대표전화 : 031) 268 - 8523
  • 팩스 : 031) 268 - 8534
  • 이메일 : oneheart@casuwon.or.kr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