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알림) 경기도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긴급복지 핫라인) 운영 및 희망보듬이모집 참여 안내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23-11-01 조회수 : 227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긴급복지 핫라인) 운영


추진개요

(운영목적) 복지는 시혜가 아니라 권리라는 인식하에 생활고를 겪는 도민이 도움이 필요할 때 주저함 없이

    연락할 수 있는 상담제보 창구 운영

(운영현황) (’22.8.25.)핫라인 및 (’22.9.5.) 긴급복지 콜센터 병행 운영*

- 핫라인(010-4419-7722): 24시간 상담원이 직접 통화(문자 가능)

- 전용콜센터(031-120-0): 120 콜센터 상담 후 전문상담원** 연결

* 주간(08:0022:00) 복지전문 상담원 / 야간(22:00익일 08:00) 120콜센터 상담원 익일 긴급복지 콜센터 전문상담원 이첩, ** 긴급복지 콜센터 전문상담원 4

긴급복지 콜센터 홈페이지(◎ 바로 가기 ◎ 경기복G(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운영


(운영절차) 복지위기 접수·제보 민원 상담, 복지자원 연계, 사후관리

접수

 

상담

 

연계

 

모니터링

 

사후관리

위기상담 민원접수

(핫라인, 120)

민원상담

(가구 여건,

위기사항 등)

위기사항 연계

(시군, 유관기관 등)

처리상황 모니터링

(수시)

지원사항 사후관리

(1~2, 1)



○ 【 복지사각지대 발굴·제보 방법 】

⦁어려운 이웃: 소득 감소, 실직, 휴업, 폐업 등 생계 곤란 가구, 빚이나 신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금융 취약가구, 고시원·쪽방촌 등 주거 취약가구,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워 돌봄이 필요한 가구, 중대한 질병 등 건강 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가구 등

⦁문 의 처: 경기도청 복지사업과(☎ 031-8008-5674)

- 긴급복지 핫라인(010-4419-7722): 24시간 상담원이 직접 통화(문자 가능)

- 긴급복지 콜센터(031-120-0): 120 콜센터 상담 후 전문상담원 연결

- 경기복G톡: 카카오톡에서 경기복지로 검색하여 친구추가 후 상담 가능

- 긴급복지 콜센터 홈페이지(https://www.gg.go.kr/welfarehotline): 홈페이지 내 상담신청 코너 이용


○ 【 '경기도 희망 보듬이' 참여 안내 】

⦁주요역할: 주변에 복지 위기가 예상되는 대상자를 상시적으로 발굴·제보

⦁신청자격: 경기도 내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갖고 발굴·제보에 참여할 의사가 있는 사람

⦁신청방법: 경기민원24(gg24.gg.go.kr), 이메일(kiwook2001@gg.go.kr),

방문, 우편 (※ 경기민원24로 신청할 경우 신청서 제출 불필요) ⦁문 의 처: 경기도청 복지사업과(☎ 031-8008-4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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